ESG 선보유니텍 구평공장, 안전궐기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2월 10일 선보유니텍 구평공장 C동 앞에서 구평공장 및 에너지솔루션 소속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궐기대회가 실시됐다.
이번 궐기대회는 최근 1달 간격으로 연속해서 발생한 안전사고 및 불안전한 행위 등 작업환경 안전 저해 요인을 방지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됐다. 대회는 김청욱 선보유니텍 대표이사의 안전 훈시를 시작으로 ▲안전서약 낭독 ▲안전서약 서명식 ▲안전서약서 수여식 ▲박두선 선보Family 부회장·임영삼 상무(H.S.E담당) 안전 말씀 및 전 인원 지적 확인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청욱 대표이사는 안전과 관련해 3가지 사항을 강조했다. ▲안전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관리직을 포함한 모든 인원이 안전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진다 ▲안전궐기대회를 통해 연속되는 사고를 끊고 무재해 사업장으로 다시 돌아오자는 것이 그 내용이다. 임영삼 상무는 구평공장의 현장 위험 요소와 불안전한 작업 행위를 예로 들며, “안전에 대한 임직원들의 올바른 행동이 무재해를 만들어낸다”며 “협력업체 대표, 관리감독자부터 안전에 대해 솔선수범하며 모든 근로자가 안전의식을 형성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두선 부회장은 선보유니텍 안전서약 내용 중 10번 항목인 “우리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면 작업을 중지하고, 관리자에게 보고 및 적절한 조치를 받도록 한다”를 재차 강조하며, 안전조치 시행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보안경, 마스크 등의 안전 보호구 착용을 습관화하고, 작업 시 불안전한 마음가짐을 가지지 않고 올바르고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임하며 안전사고를 예방하자”고 전했다. 안전서약 조항을 읽고 숙지한 임직원들은 함께 서약 준수를 다짐하며 서명식을 가졌다.